• 커뮤니티 공지사항
  • 크게보기

18-02-01 | 재무팀

2018학년도 1학기 대학·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대학·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2018학년도 1학기 대학·대학원 재학생 등록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간 내 지정은행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납부기간 및 납부대상

구분

정 규 등 록

비 고

기간

2018. 2. 19.(월) 09:00 ~ 2. 22.(목) 18:00

2018. 2. 22.(목) 18:00 까지만 납부가능하며,
이후로는 입금이 되지 않음

수납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농협 전 영업점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 은행창구이용

대상

재학생(1차 복학생, 분납신청자 포함)

2. 등록금고지서 출력가능일자: 2018. 2. 12.(월) 이후 EDWARD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가능

3.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EDWARD 포털→EDWARD 시스템→학사행정→등록→등록 대상자→등록금고지서출력
나. 학교 홈페이지→EDWARD 포털→EDWARD 시스템→마이메뉴→등록금고지서출력(고지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4.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기간: 2018. 2. 12.(월) 09:00 ~ 2. 13.(화) 16:00까지
나. 신청방법(순서): EDWARD 시스템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등록금분납신청

5. 등록기간 중 납부은행 별 납부결과 조회

학자금 대출로 등록금을 납부(실행)하거나,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반드시 EDWARD 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납부상태를 확인(
학적기본관리→등록이력)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즉시 해당 은행에서 EDWARD시스템에 등록된 학생본인 휴대폰으로 SMS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6.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 후 수업일수 3분의 1선(4월 9일) 후에 일반휴학 신청 시 등록금은 학칙에 따라 차등대체처리 되며,
복학 시 등록금을 일부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납부전용계좌의 수취인은 학생 본인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예: 계명대(김계명))
다. 납부전용계좌는 1인 1계좌이며, 납부전용계좌로 이체 시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라. 납부전용계좌로 이체는 1회만 가능하며, 고지금액과 일치하지 않으면 납부처리 되지 않습니다.
(학자금 대출 시 등록금 외 수혜비 중 일부를 신청한 경우 고지금액과 불일치하여 대출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마. 장학수혜 등으로 인한 고지금액이‘0’원(대치등록자 제외)인 경우에도 은행창구에서 수납확인을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바. 할납부 대상자가 해당 회차 납부기한 내에 미납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사. 분할납부자는 당해 학기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휴학 및 자퇴를 할 수 있습니다.
아. 등록금을 은행 창구에서 납부한 학생은 납부한 등록금영수증을 소중히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자. 장학금의 수혜는 당해 학기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차.
등록금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으므로 학생본인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구 분

문 의 부 서

연락처

학적(휴학, 복학)

대 학

교무·교직팀

053-580-6062,6063

대학원

일반대학원

053-580-6257

교육/유아교육대학원

053-580-6334

경영대학원

053-580-6342,6343

정책대학원

053-620-2196

연합신학대학원

053-580-6252

예술대학원

053-580-6531

스포츠산업대학원

053-580-6211

융합공학대학원

053-580-5772

글로벌창업대학원

053-620-2078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관련 문의

대학원

해당 대학원 행정팀

상동

대 학

장학복지팀

053-580-6092,6094

등록금 납부관련 문의

재무팀

053-580-6134

고지서 출력이 안 될 경우

* 비사광장 -> 공지 -> EDWARD 시스템 자주 묻는 질문 안내https://portal.kmu.ac.kr/ctt/bb/bulletin?b=1&ls=20&ln=1&dm=pr&p=10

Help Desk

053-580-6222

8. 등록금환불 안내: 등록금 납부 후에 자퇴 및 제적의 사유로 등록금 환불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의 환불기준을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환불신청
1)‘자퇴신청서’를 출력하여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2)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분납 및 환불관리 → 등록금반환신청
나. 환불기준:「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제6조 2항에 의함
다. 환불금액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개시일 전일까지

수업료 전액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 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 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라. 환불계좌 등록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신청 → 개인정보수정 →
계좌번호(본인계좌 등록). 끝.

2018. 2.

총 무 처 장

목록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