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씀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봄의 교정이 어느새 녹음(綠陰) 우거진 여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메타세콰이어 그늘 아래로 불어오는 한줄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계명 가족 여러분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분주했던 한 학기를 마무리하고 잠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주어진 귀한 시간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재충전의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어려움이 가중되는 교육여건 속에서도 지난 학기 계명가족 모두가 합심하여 이루어낸 값진 성과들이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활성화와 산학협력을 위해 기울인 노력, 그리고 교육 내실화를 위해 부단히 달려온 계명의 의지가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특히 공과대학 BISA팀은 전국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전국의 유수 대학들을 물리치고 우승하여 계명대학교의 이름을 전국에 빛냈으며, 소방관 최길수 동문의 살신성인(殺身成仁) 정신과 후배들의 인간애(人間愛) 넘치는 활동은 지역을 넘어 전 국민들께 감동을 안겨 주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묵묵히 계명정신을 실천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여러분의 한 모습 한 모습 또한 훗날 계명대학교 역사(歷史)의 한 장으로 남을 것이라 확신하며 모든 계명 가족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대학교는 방학 중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외 봉사활동에서부터 계절학기, 현장실습, 각종 연수 및 캠프, 글로벌 체험학습, 교환학생, 취업교육, 입시설명회 등이 방학 중에도 쉴 틈 없이 진행됩니다.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학생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입니다. 더 좋은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준비하고 수고하는 정성에 보태어 학생들의 자발적인 노력과 성취의 보람이 더해진다면 이번 여름방학은 어느 때 보다도 가치 있고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뜻 깊은 방학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교정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라겠습니다.

 

2017. 7.

계명대학교 총장 신 일 희

  • 자료 담당부서 비서팀
  • 연락처 053-580-5000
  • 최종수정일 2017-07-11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