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도 일반전공 소비자정보학과 교육과정

인쇄
교육체계 및 목표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계명대학교 교육체계 대학 교육목표 소비자정보학과 교육목표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

[교육목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성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배출
Ⅰ. 세계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전문인력 양성
Ⅱ. 수월성과 보편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전문지식인 양성
Ⅲ. 도덕성을 지닌 건전한 시민 양성
Ⅰ. 윤리적인 재무설계 전문가 양성
Ⅱ. 창의적인 소비트렌드분석가 양성
Ⅲ. 신뢰받는 소비상담전문가 양성
교과목목록 - 과목을 선택하면 과목설명, 핵심역량과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와의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일반전공 소비자정보학과 교육과정을 연도, 학기, 구분,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학점, 성적, 강의, 실습 , 전공인정과목 개설학과 순으로 나타냄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전공인정과목
개설학과
2020 1학년 전공필수 36914 소비자학입문   [INTRODUCTION TO CONSUMER SCIENCE] 3 등급 3 0
2/1 전공인정 13215 미시경제학   [MICROECONOMICS] 3 등급 3 0 경제금융학전공
전공선택 19671 디지털경제론   [DIGITAL ECONOMY]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72 개인재무설계기초   [PERSONAL FINANCIAL PLANNING]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73 유통환경론   [INTRODUCTION TO RETAILING MANAGEMENT]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76 가계경제학   [FAMILY ECONOMICS] 3 등급 3 0
전공선택 25442 증권투자의이해   [MANAGEMENT OF STOCK INVESTMENT] 3 등급 3 0
2/2 전공인정 10713 거시경제학   [MACROECONOMICS] 3 등급 3 0 경제금융학전공
전공선택 16039 인간발달   [HUMAN DEVELOPMENT] 3 등급 3 0
전공선택 17114 주거학   [HOUSING]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75 가상사회와전자상거래   [INTRODUCTION TO E-COMMERCE]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77 금융상품학   [FINANCIAL PRODUCTS AND SERVICES]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97 소비자의사결정론   [CONSUMER DECISION-MAKING] 3 등급 3 0
전공선택 20141 소비자와유통   [CONSUMER ISSUES IN RETAILING] 3 등급 3 0
전공선택 32289 소비자심리와행동   [CONSUMER PSYCHOLOGY AND BEHAVIOR] 3 등급 3 0
전공선택 36990 해결중심적재무상담프로그램   [SOLUTION-FOCUSED FINANCIAL COUNSELING] 3 등급 3 0
3/1 전공선택 19684 상품머천다이징   [MERCHANDISING ANALYSIS] 3 등급 3 0
전공선택 19686 소비자법과정책   [CONSUMER LAW AND POLICIES] 3 등급 3 0
전공선택 24579 고객서비스론   [CUSTOMER SERVICE] 3 등급 3 0
전공선택 24954 보험및위험관리   [INSURANCE & RISK MANAGEMENT] 3 등급 3 0
  ※ 학과(전공) 교육목표 전공과목간의 연관성은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볼수 있음
처음 이전 1 2 3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