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도 융합전공 인문IT공학 교육과정

인쇄
교육체계 및 목표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계명대학교 교육체계 교육목표 인문IT공학 교육목표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교육의 전인성 고취와 전문성 확립
학문의 탁월성 추구와 윤리성 양양

[교육목표]
진리는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정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육성



Ⅰ. 인문학과 IT공학의 통섭적 융합을 통한 실사구시형의 실용적 인문인재 양성
Ⅱ. 인문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IT기술을 이해하고 확장하는 창의적 인문인재 양성
Ⅲ.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종합적 해결능력을 갖춘 전인적 인문인재 양성
교과목목록 - 과목을 선택하면 과목설명, 핵심역량과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와의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융합전공 인문IT공학 교육과정을 연도, 학기,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학점, 성적, 강의, 실습 , CORE 순으로 나타냄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교육과정학과CORE
2020 1/1 25500 컴퓨터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6737 컴퓨터과학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SCIENCE ] 3 등급 3 0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1 12147 논리회로   [DIGITAL LOGIC CIRCUITS]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19373 회로이론   [CIRCUITS THEORY]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20923 데이타베이스   [DATABASE] 3 등급 2 2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5502 컴퓨터공학창의설계   [PROBLEM SOLVING IN COMPUTER ENGINEERING] 3 등급 2 2 컴퓨터공학전공
29708 웹개발   [WEB DEVELOPMENT] 3 등급 3 0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2 16828 전자회로(1)   [ELECTRONIC CIRCUITS(1)]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20272 자바프로그래밍   [JAVA PROGRAMMING] 3 등급 2 2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2017 컴퓨터구조   [COMPUTER ARCHITECTURES]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7574 언어자료와컴퓨터   [BASICS OF LANGUAGE DATA PROCESSING] 3 등급 3 0 인문IT공학전공
3/2 12781 마이크로프로세서   [MICROPROCESSOR]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32822 데이터통신   [DATA COMMUNICATION]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8333 실용프로그래밍언어론   [PRACTICAL THEORY OF PROGRAMMING LANGUAGES]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학년 29707 게임디자인   [GAME DESIGN] 3 등급 3 0 게임모바일공학전공
4/1 39856 컴퓨터네트워킹   [COMPUTER NETWORKING]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1 40080 인문학을위한전자공학기초   [FUNDAMENTALS OF ELECTRONICS FOR HUMANITIES] 3 등급 3 0 인문IT공학전공
전학년 37225 인문IT입문   [INFORMATION TECHNOLOGY FOR HUMANITIES MAJORS] 3 등급 3 0 인문IT공학전공
37228 인문IT캡스톤디자인   [CAPSTONE DESIGN OF HUMANITIES-BASED IT] 3 등급 3 0 인문IT공학전공
  ※ 학과(전공) 교육목표 전공과목간의 연관성은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볼수 있음
처음 이전 1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