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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융합전공 인문IT공학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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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체계 및 목표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계명대학교 교육체계 대학 교육목표 인문IT공학 교육목표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을 통해 국가 발전과 인류공영에 기여

[교육목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성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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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문학과 IT공학의 통섭적 융합을 통한 실사구시형의 실용적 인문인재 양성
Ⅱ. 인문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IT기술을 이해하고 확장하는 창의적 인문인재 양성
Ⅲ.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종합적 해결능력을 갖춘 전인적 인문인재 양성
교과목목록 - 과목을 선택하면 과목설명, 핵심역량과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와의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융합전공 인문IT공학 교육과정을 연도, 학기,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학점, 성적, 강의, 실습 , CORE 순으로 나타냄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교육과정학과CORE
2020 1/1 25500 컴퓨터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6737 컴퓨터과학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SCIENCE ] 3 등급 3 0 게임모바일공학전공
1/2 28904 언어와정보   [LANGUAGE AND INFORMATION]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2/1 12147 논리회로   [DIGITAL LOGIC CIRCUITS]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19373 회로이론   [CIRCUITS THEORY]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20923 데이타베이스   [DATABASE] 3 등급 2 2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5502 컴퓨터공학창의설계   [PROBLEM SOLVING IN COMPUTER ENGINEERING] 3 등급 2 2 컴퓨터공학전공
28808 한국대중문화와현대문화   [POPULAR CULTURE AND CURRENT LIFE STYLE ]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29708 웹개발   [WEB DEVELOPMENT] 3 등급 3 0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2 16828 전자회로(1)   [ELECTRONIC CIRCUITS(1)]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20272 자바프로그래밍   [JAVA PROGRAMMING] 3 등급 2 2 게임모바일공학전공
22017 컴퓨터구조   [COMPUTER ARCHITECTURES]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28935 한국신화와상징체계   [SYMBOLIC DIMENSION OF KOREAN MYTHOLOGY]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37574 언어자료와컴퓨터   [BASICS OF LANGUAGE DATA PROCESSING] 3 등급 3 0 인문IT공학전공
3/1 25613 한국어어문규범과글쓰기   [KOREAN LANGUAGE USE STANDARD AND COMPOSITION]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38307 지역문화콘텐츠개발의이론과실제   [THEORY AND PRACTICE OF REGIONAL CULTURAL CONTENTS DEVELOPMENT]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3/2 12781 마이크로프로세서   [MICROPROCESSOR] 3 등급 3 0 전자공학전공
28817 한국인의심성과문화   [SOCIO-EMOTIONAL GRAMMAR OF KOREANS]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32822 데이터통신   [DATA COMMUNICATION] 3 등급 3 0 컴퓨터공학전공
38306 한국문화교육과미디어   [KOREAN CULTURE EDUCATION AND MEDIA] 3 등급 3 0 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전공
  ※ 학과(전공) 교육목표 전공과목간의 연관성은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볼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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