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공간마케팅 [SPATIAL MARKETING]
공간 마케팅이란 20C 삶의 질에서 21C에는 공간의 질이라는 화두가 가장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중동의 두바이라는 도시는 엄청난 자본을 투입하여 사막과 바다에 전혀 새롭고 다른 공간들을 제시하면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자하하디드 라는 건축가에 의해 동대문 운동장 지역을 새로운 디자인 메카로 재구성을 시도하고 있으며 공공디자인과 함께 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공간 마케팅을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장 효과적인 무기이자 많은 일거리와 볼거리를 창출할수 있는 영역을 체게적으로 시대의 흐름을 분석하고 개념을 비즈니스화 하는 다양한 과정과 결과도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환경적응역량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학습자 중심 교과과정을 통한 친환경적인 조경디자인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Ⅱ. 취업중심, 디자인과제중심, 프로젝트중심을 통한 창의적 조경디자인 전문가 양성 연관없음
Ⅲ. 다양한 경험 중시 교과과정을 통한 통합지향적 생태조경디자인 전문가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