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HUMAN RIGHTS LAW [HUMAN RIGHTS LAW]
인권의 설립과 보호에 관한 이슈들을 이해하는 것은 국제적 공부에 연관된 학생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다. 국제적 인권법은 세계2차 대전 이후의 성장에 따른 외교적 보호법의 부분으로써 시작된 인권법의 발전을 따라간다. 이 강좌는 또한 문화의 상대성 그리고 테러전쟁과 같은 국제적인 법적제도에 직면한 이의들을 검토할 것이다. 나아가, 케이스와 조약들을 분석하면서 이 강좌는 실사를 분석할 것이다: (1)삶의 권리, (2)개인과 가족의 삶을 존경할 권리, (3)공정한 재판의 권리, (4)표현의 자유의 권리, (5)선거의 권리, 그리고 (6)고문으로부터 의 자유 권리. 마지막으로, 이 강좌는 의견을 개진할 수 있게 하는 여러 가지 시행방법을 고려할 것이다. 교육학의 방법에 관하여, 수업 자료들은 학생들이 소크라테스의 방법론에 질문하고 답하는 것에 주어질 것이다. 이것은 학생들이 그들의 분석적이고 대중적인 말하기 기술을 허락할 것이다. 게다가, 합법적인 문제들과 가설들을 분석하는 것은 학생들이 그들의 미래의 학업, 사업, 또는 공공 서비스 경력에 비평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강화시킬 것이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환경적응역량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세계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국제기구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Ⅱ. 국가발전과 인류의 공영에 이바지할 외교인 양성 연관
Ⅲ. 개도국의 발전을 위해 봉사할 국제개발원조의 윤리적 전문가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