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고용정책 축제 열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
    208
    일자
    2019-04-10 23:48:31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고용정책 축제 열어

    - 계명대, 4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고용정책 축제 열어

    - 계명대 성서캠퍼스 취업지원센터 앞에 5개 부스를 설치,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 기업체 채용담당자의 취업특강도 이루어져

     


      계명대(총장 신일희) 대학일자리센터와 대구서부고용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청년고용정책 축제를 열고 있다.
     

      4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3일간 계명대 성서캠퍼스 취업지원센터 앞에 5개의 부스를 설치해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 및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홍보 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취업마인드를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5개의 부스는 청년고용정책관, 직업심리검사관, 대학일자리센터 홍보관, 면접메이크업관, 취업이벤트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과 직업심리검사,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상담 등의 프로그램과 캘리그라피, 지문적성검사, 네일체험 등 다양한 취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진로특강, 취업특강과 함께 기업체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인사담당자를 잡(JOB)아라’시간도 마련됐다. 한국장학재단, 대구텍, 에어부산, SL, 대구은행 등의 인사담당자들이 채용기준과 취업준비 등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청년고용정책 축제는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라며, “학생들이 궁금해 하고 필요로 하는 취업정보를 전달하고, 실제 기업체의 채용이 어떻게 이루어지며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를 상세히 알려줘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2015년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대학일자리센터를 학생부총장 직속기구로 설치하고 진로 및 취업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 졸업생, 타 대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지원 청년고용대책 참여 안내 및 지원을 비롯해 진로지도 프로그램, 취업지원프로그램, 취업지원 인프라 구축,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으로 대학일자리센터 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9 / 04 / 03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