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피플

  • HOME
  • 계명뉴스
  • 피플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시너지K팀,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서 대상 수상
    글쓴이
    홍보팀
    조회
    5692
    일자
    2016-03-10 10:25:03
    계명대 시너지K팀,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서 대상 수상

    - ‘국내 영화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 롯데 계열사 간 L.Point 시너지를 활용한 롯데시네마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전략’ 으로 대상 수상

    - 계명대, 정성욱, 김민지, 조지은 학생으로 구성된 ‘시너지K’ 팀, 제6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서 대상, 500만원 상금 수상


     

      계명대 ‘시너지K’ 팀이 제6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롯데제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계명대 ‘시너지K’ 팀이 상금 500만원과 함께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은 식품·관광·서비스·유통부문 및 유화·건설제조부문과 금융부문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부문의 다양한 회사와 함께하는 롯데 그룹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한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은 “Plus(+) your Idea” 라는 테마로 21개의 롯데 계열사 중 1개의 회사를 선택하고 21개의 주어진 키워드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아이디어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시너지K팀(계명대 심리학과 정성욱, 경영학전공 김민지, 조지은)은 롯데 계열사 중 롯데시네마를 선택해 ‘국내 영화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 롯데 계열사 간 L-포인트 시너지를 활용한 롯데시네마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전략’ 을 내 놓았다.
     

      이 아이디어는 국내 영화의 성공조건 중 투자 유치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롯데 계열사의 L-포인트를 영화제작에 투자하도록 하고, 이용자에게 수익배당금을 나눠주는 형식이다.
     

      롯데 공모전 관계자는 “L-포인트를 크라우드 펀딩(대중에게 자금을 모금하는 방식)에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지금 당장 경영에 투입시킬 수 있는 현실성 높고 참신한 아이디어이다” 고 평가했다.
     

      ‘시너지K’ 팀의 정성욱(25, 남, 계명대 심리학과) 학생은 “이번 공모전에는 지금까지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심혈을 기울였다” 며, “대상을 받게 된 것이 너무 기쁘고 우리의 아이디어가 실제 경영에 활용되는 것을 보고 싶다” 고 말했다.
     

      ‘시너지K’ 팀은 계명대 공모전 동아리 KLM(Keimyung Marketing Lab) 소속으로 2012년 설립해 마케팅 공모전뿐만 아니라 인턴십 및 현장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경험을 쌓으며,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경연대회, 카페베네 아이디어 공모전 등에 수상한 경력이 있다.
     

      한편,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은 21개 계열사 별로 진행되며, 이들 중 최고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게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인턴채용 특채,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기회가 부여되며, 수상 아이디어를 경영에 활용할 경우 정식 계약서를 작성해 라이센서를 주게 된다.

     

    281/ 2016_03_02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