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피플

  • HOME
  • 계명뉴스
  • 피플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폴란드 야기엘론스키 대학과 손잡아
    글쓴이
    홍보팀
    조회
    5347
    일자
    2017-06-02 13:12:52
    계명대, 폴란드 야기엘론스키 대학과 손잡아

    - 6월 2일(금), 폴란드 야기엘론스키대학과
    학생 및 교직원 교류에 대한 세부사항 합의

    - 동산의료원 새병원 건립을 통해 로봇시술관련 교류,
    한국학 관련 학술회의 개최 및 교류등 활발한 교류 예정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폴란드의 명문대학인 야기엘론스키 대학교와 손잡고 교류를 활성화 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6월 2일(금), 폴란드 야기엘론스키 대학교 대표단으로 아담 옐로네크(Adam Jelonek) 국제부총장, 피오트르 리흐테르(Piotr Richter) 의무부총장, 레나타 체칼스카(Renata Czekalska) 한국학 부장 등이 계명대를 찾았다. 이들은 지난 3월 신일희 계명대 총장이 야기엘론스키 대학교를 방문해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것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 양교는 연간 3명의 교환학생과 2명의 교수 및 직원 교환근무 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밖에도 동산의료원 및 의과대학간의 교류, 한국어문학 및 한국학 관련 교류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를 통해 의료분야에서 로봇시술 및 수술 연구를 함께 해 나가기로 하고, 폴란드에 한국어학당이나 센터 설치, 계명대에 중부유럽연구소 설치 등의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2018년 4월 성서캠퍼스 이전 완공을 앞두고 있는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폴란드에서 현대과학 분야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야기엘론스키 대학과의 교류로 로봇시술 및 수술 분야에서 지역 거점 병원의 역할을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폴란드 크라쿠프에 소재하고 있는 야기엘론스키 대학교는 1364년 카시미르 국왕에 의해 폴란드 최초로 설립된 고등교육 기관으로 천문학자 니콜라스 코페르니쿠스, 교황 요환 바오로 2세 등을 배출한 653년의 전통을 가진 유럽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손꼽힌다. 현재 15개의 학부(87개, 142개 세부전공)와 46,000여 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 총장은 “유럽의 전통 명문대학인 야기엘론스키 대학교는 중세시대부터 천문학을 가르치며 현대과학에 이바지했고, 르네상스 시대에 많은 시인과 작가들을 배출한 대학으로 과학과 문학 모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며, “앞으로 교류 통해 융합적 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인재양성에도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아담 옐로네크 야기엘론스키 대학교 국제부총장은 “계명대는 폴란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양교의 교류가 단순한 학술적 교류를 넘어 국가 간의 교류도 활성화 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312/ 2017_06_02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