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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용]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효율적인 학사관리와 대학기본역량진단 등 대외평가 대비를 위해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자출결시스템 개요
    모바일(앱)과 블루투스 방식을 활용한 자동 출결 처리 시스템

2. 모바일(앱)을 사용한 전자출결을 위한 필수 사항
 - 교수님 핸드폰 : 스마트 전자출결 모바일(앱) 설치, 네트워크(3G/LTE, Wi-Fi) 연결 필수
 - 학생 핸드폰 : 스마트 전자출결 모바일(앱) 설치, 블루투스 기능 필수(네트워크 불필요)


3. 전자출결시스템 설치 방법(모바일 설치 방법)
  ■ 안드로이드용 설치 : “Play 스토어”에서 “계명대학교 전자출결” 검색 후 설치
  ■ 아이폰(iOS)용 설치 :  
https://attendapp.kmu.ac.kr
  ■ QR코드 :

※ Android 6.0 이상일 경우, 권한 설정 필요
   - 삼성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전자출결앱 -> 권한 -> 위치
   - 엘지폰: 설정 -> 일반 -> 앱및알림 -> 앱정보 -> 전자출결앱 -> 권한 -> 위치 켜짐


4. 출석체크 방법
 1) [출석체크] → 담당 [과목명] 선택 → [주차선택-해당 수업확인][출석체크 시작]
     →자동출결 Check[학생들에게 출결 메시지(출석 Check 중입니다) 발송]
 2) 스마트폰이 없거나 결석으로 표시된 학생은 이름을 선택하여 출결사항을 수동체크 가능하며 
'출석처리마감'을 하면 서버에 저장됨
 3) 필요 시"자동출석체크"을 누르면 다시 전자출결 동작(결석자에게만 PUSH 메시지 전달됨)

5. 전자출석 체크 FLOW
  [교수용 화면]

  [학생용 화면]
   

6. 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1) 전자출결 모바일(앱) 사용 : 모바일(앱)로 자동 및 수동 출석 체크
    (
[붙임 전자출결 운영지침 바로가기])
 2) 전자출결 웹페이지 사용 : 컴퓨터(PC)로 출석 체크 정보 입력
     ([
붙임 전자출결 웹페이지 사용방법 안내 바로가기])
 3) 서면출석부 출력 방법 :
서면 출결을 할 경우 서면에 출결사항 체크 후 2)번의 전자출결 웹페이지를 사용하여 입력하여야 함
    - 학교 홈페이지 → Quick@KMU(아래쪽) → 전자출결시스템 → 출석부출력
    - EDWARD 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전자출결시스템 바로가기


7. 자세한 메뉴 사용방법 : 붙임 파일의 매뉴얼 참조

8. 사용 및 설치 문의 : 붙임의 매뉴얼과 전자출결시스템 모바일(앱) Q & A 참조
 - 교무·교직팀 : 053)580-6069
 - 개발업체(김창민 과장) : 051)553-1545



▶▶ 전자출결시스텝 모바일(앱) 사용설명서 동영상 바로가기

▶▶ 전자출결시스템 IOS 모바일(앱) 설치 동영상 바로가기


2019.   9.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9-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