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학교소개About KMU

  • Home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 크게 작게 프린트

인사말씀

무더위가 지나간 들녘에는 혹독했던 여름의 기억들이 가득합니다.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           무더위가 지나간 들녘에는 혹독했던 여름을 말해주는 흔적들로 가득합니다. 지난여름은 세계 곳곳에서 유난히 재해가 만연했습니다. 인류가 편리를 위해 도모한 개발이 자연 생태계를 얼마나 파괴하고 있었는지 되돌아보게 됩니다. 햇빛과 강풍이 더 풍성한 열매를 만들어 주는 자연의 법칙을 새기며 우리 인간도 자연과 생사고락을 함께 한다는 진리를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결실의 가을이 전해줄 풍요로움을 생각하며 계명가족 여러분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먼저 반가운 소식부터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시행한 2021년 3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 우리 대학교가 일반재정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금번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하여 발전 계획의 성과, 교육여건(전임교원 확보율) 등에 대한 정량 및 정성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였으며 전 분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우리 대학교는 2022년부터 3년간 약 220억 원의 대학 혁신지원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진단 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매진해 주신 관련 위원회 참여 교직원을 비롯, 수만 쪽에 달하는 증빙자료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신 교내 전 구성원들의 노고와 성과에 대해 커다란 자긍심을 느끼며, 더불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이 결실이 교육 혁신 분야의 견인차가 되어 더욱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한결같은 열의와 책임감으로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무더위와 맞서며 방학 중에도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낸 계명인들이 있습니다. 제약학과 연구팀의 국제학술지 연구 성과와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자원봉사와 이웃사랑을 실천한 학생과 교직원 선생님들, 특히 글로벌 분야 국책사업의 잇단 선정과 전국유수의 팀과 경합하여 참가자 전원이 상을 휩쓴 산업디자인과 학생들이 그러했습니다.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계명의 소명임을 실천으로 보여준 계명가족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감이 되고 칭송받아야 마땅한 일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정이 어렵지만 더 어려운 학생들을 도우는 수많은 기부자님들의 이야기입니다. 계명은 이런 선한 영웅들을 위해 장학금 기부(약정)액에 상응하는 금액만큼을 학교에서 추가 지원하여 최종 2배의 장학금 혜택을 주는‘계명더하기’장학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2학기부터 본격 시행될 이 제도를 통하여 숨은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받들 뿐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통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하오니 계명가족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고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이번 2학기에는 의학과를 비롯한 9개 학과에 10명의 교원을 새롭게 모셨습니다. 각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는 일은 대학의 학문성을 높이고 연구와 교육뿐만 아니라 계명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입니다.

            개강과 더불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선발하는 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리 계명의 미래가 될 귀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고, 지난 3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발휘한 힘을 다가올‘기관평가 인증’에도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와 나눔으로 풍요로운 계절 맞으시길 바라며,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 9. 1.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 자료 담당부서비서팀
  • 연락처580-5000

최종수정일2021-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