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교육체계 | 대학 교육목표 | 지식서비스창업 교육목표 | 전공능력 |
---|---|---|---|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 [교육목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성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배출 |
|
창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행역량을 가진 쳥년창업가 양성 |
연 도 |
학 기 |
과목 코드 |
과목명 [영문명] | 교육체계구분 | 학 점 |
성 적 |
강 의 |
실 습 |
교육과정학과 | CORE |
---|---|---|---|---|---|---|---|---|---|---|
2024 | 2/1 | 21760 | 자료구조 [DATA STRUCTURES]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게임소프트웨어학과 | |
38395 | MIT스타트업프로세스 [MIT STARTUP PROCESS]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2/2 | 38394 | IDEO디자인씽킹과창업 [IDEO DESIGN THINIKING AND START-UP]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223 | 창업메이커실전 [MAKER STARTUP]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2학년 | 28631 | 제조공정 [MANUFACTURING PROCESSES]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산업공학과 | ||
3/1 | 38392 | 창업마케팅실전 [START-UP MARKETING PRACTICE]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38393 | 창업투자와재무 [START-UP INVESTMENT AND FINANCING]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38397 | 공유경제창업 [START UP FOR SHARING ECONOMY]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219 | 린스타트업 [LEAN STARTUP]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220 | 소셜벤처 [SOCIAL VENTURE]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3/2 | 38400 | 4차산업창업IR프레젠테이션 [4TH INDUSTRY FOUNDING IR PRESENTATION]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221 | 창업고객발굴 [STARTUP CUSTOMER DISCOVERY]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222 | 창업크라우드펀딩 [STARTUP CROWDFUNDING]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3학년 | 20923 | 데이타베이스 [DATABASE] | 전공일반 | 3 | 등급 | 2 | 2 | 게임소프트웨어학과 | ||
28798 | 프로젝트관리 [PROJECT MANAGEMENT]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산업공학과 | |||
4/1 | 25456 | 창업투자론 [BIZ-VENTURING AND INVESTMENT]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산업공학과 | ||
38399 | 창업시장진입실전 [ MARKET ENTRY FOR START-UP]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38401 | 빅데이터와창업 [BIG DATA AND ENTREPRENEURSHIP]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 |||
4/2 | 20633 | e-비즈니스 [E-BUSINESS]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산업공학과 | ||
38390 | 플랫폼창업실전 [PLATFORM START-UP PRACTICE]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지식서비스창업전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