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5년도 교육과정

인쇄
교육체계 및 목표, 전공능력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계명대학교 교육체계 대학 교육목표 연계전공 교육목표 전공능력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

[교육목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성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배출



Ⅰ. 게임산업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


교과목목록 - 과목을 선택하면 과목설명, 핵심역량과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와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2025년도 연계전공 교육과정을 연도, 학기,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교육체계구분, 학점, 성적, 강의, 실습 , CORE 순으로 나타냄


과목
코드
과목명 [영문명] 교육체계구분



교육과정학과CORE
2025 1/1 29703 영상애니메이션의기초   [INTRODUCTION TO VIDEO & ANIMATION] 전공기초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29704 게임학기초   [FUNDAMENTALS OF GAME DEVELOPMENT] 전공기초 3 등급 3 0 게임소프트웨어학과
1/2 33325 3D기초그래픽   [FUNDAMENTAL 3D GRAPHIC] 전공기초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1학년 24692 기초게임프로그래밍   [BASIC GAME PROGRAMING] 전공기초 3 등급 2 2 게임소프트웨어학과
2/1 26817 3D기초애니메이션   [FUNDAMENTAL 3D ANIMATION] 전공일반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30574 디지털애니메이션기초   [FUNDAMENTAL& DIGITAL ANIMATION] 전공일반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42225 2D게임그래픽   [2D GAME GRAPHICS] 전공기본 3 등급 0 4 실감게임전공
42226 2D게임프로젝트   [2D GAME PROJECT] 전공기본 3 등급 3 0 실감게임전공
2/2 21453 아이디어발상법   [BRAINSTORMING WORKSHOP] 전공일반 3 등급 3 0 광고홍보학과
24800 디지털문화산업론   [CULTURAL INDUSTRY IN DIGITAL] 전공기본 3 등급 3 0 언론영상학과
43298 3D애니메이션   [3D ANIMATION] 전공일반 3 등급 1 3 영상애니메이션과
2학년 29707 게임디자인   [GAME DESIGN] 전공심화 3 등급 3 0 게임소프트웨어학과
43460 게임컨셉디자인   [GAME CONCEPT DESIGN] 전공일반 3 등급 3 0 실감게임전공
3/1 32226 스토리텔링의이해와실습   [UNDERSTANDING AND PRACTICE OF STORYTELLING] 전공일반 3 등급 3 0 문예창작학과
34434 게임그래픽   [GAMEGRAPHICS] 전공일반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41989 2D캐릭터애니메이션   [2D CHARACTER ANIMATION] 전공일반 3 등급 2 2 영상애니메이션과
43459 캐릭터디자인   [CHARACTER DESIGN] 전공기본 3 등급 3 0 실감게임전공
3/2 26832 3D애니메이션제작 1   [3D ANIMATION PRODUCTION 1] 전공일반 3 등급 0 4 영상애니메이션과
34815 MODELING 3D ASSETS(영어강의)   [MODELING 3D ASSETS] 전공심화 3 등급 3 0 게임소프트웨어학과
38385 디지털광고제작론   [PRODUCTION ON THE DIGITAL ADVERTISEMENT] 전공일반 3 등급 3 0 광고홍보학과
  ※ 학과(전공) 교육목표 전공과목간의 연관성은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볼수 있음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