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교육체계 | 대학 교육목표 | 연계전공 교육목표 | 전공능력 |
---|---|---|---|
[교육이념]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교육목적]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 [교육목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성인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전인적 지도자 배출 |
|
Ⅰ.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Ⅱ. 인공지능 산업현장에 적합한 실무적 전문인 양성 Ⅲ. 합리적이며 윤리적인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
연 도 |
학 기 |
과목 코드 |
과목명 [영문명] | 교육체계구분 | 학 점 |
성 적 |
강 의 |
실 습 |
교육과정학과 | CORE |
---|---|---|---|---|---|---|---|---|---|---|
2024 | 1/1 | 25500 | 컴퓨터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컴퓨터공학과 | |
1/2 | 36919 | 메카트로닉스개론 [INTRODUCTION TO MECHATRONICS]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로봇공학과 | ||
44343 | 미분적분학(2) [CALCULUS(2)]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1학년 | 40924 | 프로그래밍과수학적사고 [PROGRAMMING AND MATHEMATICAL THINKING]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2/1 | 14288 | 선형대수학(1) [LINEAR ALGEBRA(1)] | 전공기초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32823 | 자료구조(1) [DATA STRUCTURE(1)] | 전공일반 | 3 | 등급 | 2 | 2 | 컴퓨터공학과 | |||
39763 | 로봇설계입문및창업 [INTRODUCTION TO ROBOT DESIGN AND START-UP] | 전공일반 | 3 | 등급 | 2 | 2 | 로봇공학과 | |||
2/2 | 14290 | 선형대수학(2) [LINEAR ALGEBRA(2)]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32824 | 자료구조(2) [DATA STRUCTURE(2)] | 전공일반 | 3 | 등급 | 2 | 2 | 컴퓨터공학과 | |||
2학년 | 40923 | 빅데이터분석의원리 [PRINCIPLES OF BIG DATA ANALYSIS]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40926 | 인공지능의수학 [MATHEMATICS FOR AI PROGRAMMING]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42974 | 인공지능개론 [INTRODUCTION TO ARTIFICIAL INTELLIGENCE] | 전공기본 | 3 | 등급 | 3 | 0 | 인공지능전공 | |||
42978 | AI프로그래밍기초 [AI PROGRAMMING BASICS] | 전공기본 | 3 | 등급 | 2 | 2 | 인공지능전공 | |||
3/1 | 14551 | 소프트웨어공학 [SOFTWARE ENGINEERING]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컴퓨터공학과 | ||
21598 |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컴퓨터공학과 | |||
42159 | 로봇비전 [ROBOT VISION]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로봇공학과 | |||
42566 | 기계학습원리 [PRINCIPLES OF MACHINE LEARNING]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수학과 | |||
3/2 | 39751 | 이동로봇공학 [MOBILE ROBOT]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로봇공학과 | ||
42446 | 자동차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FOR AUTOMOTIVE] | 전공일반 | 3 | 등급 | 3 | 0 | 컴퓨터공학과 | |||
42570 | 딥러닝 [DEEP LEARNING] | 전공심화 | 3 | 등급 | 3 | 0 | 수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