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스마트마케팅 [SMART MARKETING]
본 과목은 마케팅의 기본개념과 기초이론을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마케팅이 무엇이며 경영활동에서 어떻게 쓰임새가 있는지, 그리고 마케팅기법은 어떻게 전개하며 어떤 분야로까지 확대하여 적용할 수 있는지 에 관한 것이다. 마케팅은 고객에 의해서 확립되어지고 마케팅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을 유지한다. 기업의 활동에 중점으로 고객과 함께, 마케팅은 기업 경영의 주요 요소들 중의 하나이다. 마케팅 전략의 수용은 사업이 그들의 관점을 제품에서 이득이 되는 상태를 유지하는 수단으로서의 기업의 고객들의 인지되는 욕구과 필요로 이동하는 것을 요구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환경적응역량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기계, 전자, 경영공학의 창조적 융합지식 교육을 통해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