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문화콘텐츠마케팅론 [CULTURAL CONTENTS MARKETING]
문화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마케팅 방법을 적용하는 안목을 길러주기 위한 교과목이다. 산업화 가능한 문화콘텐츠의 시장성 조사에서부터 콘텐츠 가공자와 상업적 활용자 및 최종 사용자 간의 실질적 연결을 조직화해내는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환경적응역량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학문간 융합과 통섭 교육을 통한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디지털 스토리텔링 분야의 창의적인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