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지털미디어기획 [DIGITAL MEDIA PLANNING]
디지털 미디어는 IT 기반의 기술을 의미하는 ‘디지털’과 멀티미디어를 의미하는 ‘미디어’가 합성된 용어로서,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측되는 IT와 미디어의 융합 분야이다. 이 과목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향, 디자인 등의 다채로운 형태의 컨텐츠 데이터를 IT 테크놀러지와 융합하여 새로운 디지털미디어로 기획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환경적응역량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학문간 융합과 통섭 교육을 통한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디지털 스토리텔링 분야의 창의적인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