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창업마케팅실전 [START-UP MARKETING PRACTICE]
본 교과는 시제품을 보유한 예비창업자가 시장에서 효율적인 실전마케팅 할 수 있는 과정을 학습한다. 구체적으로 예비창업자의 창업아이템을 검증하고 그에 맞는 수익모델과 고객창출모델을 보완하고, 테스트 판매를 통해 자신의 창업 비즈니스 시스템을 완성, 최종적으로 단골고객확인 및 전환율까지 확인하는 창업마케팅 과정을 학습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환경적응역량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창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행역량을 가진 쳥년창업가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