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창업시장진입실전 [ MARKET ENTRY FOR START-UP]
본 과목은 미래 창업자에게 시장 지향적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 제품시장에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높이기 위한 전략적 대안과 구체적 실행방안을 제시 한다. 기존의 경영전략, 사업전략, 경쟁전략 그리고 마케팅전략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개념들을 창업관점에서 이해하고, 또한 미래 창업자가 고객과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관점의 전략을 어떻게 통합적으로 연계시켜야 할지에 대한 유용한 지침을 교육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창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행역량을 가진 쳥년창업가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