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와문화 [ADVERTISING AND CULTURE]
오늘날 광고는 대중문화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광고가 전달하는 각종 의미들은 대중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본 강좌는 문화의 정의를 내리고 다양한 광고물 분석을 통해 광고가 재현하는 여러 사회집단과 가치들에 대해 살펴본다. 이를 통해 비판적 광고 소비자로서의 안목을 기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