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일본문화와관광마케팅 [JAPANESE CULTURE AND TOURISM MARKETING ]
본 수업은 관광업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일본문화에 바탕을 둔 관광 상품을 실질적으로 제작, 발표해 보는 것에 주안점이 있다. 먼저 일본의 역사, 문화적인 배경지식을 습득한 후, 숙박, 음식, 쇼핑과 접목시켜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그리하여 수강자 스스로 ‘테마가 있는 일본 패키지 관광’ 혹은 ‘마이스 인센티브관광’ 상품을 개발하는데 목표가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새로운 융합산업의 대두에 따른 글로벌 융복합학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Ⅱ. 인문학적 이해와 MICE학을 겸비한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Ⅲ. 창의적이고 열린 사고를 지닌 전인적 지도자 육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