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실감SW개론 [ INTRODUCTION OF IMMERSIVE SOFTWARE]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 실감SW의 개념에 대하여 배우고, 실감SW 관련 핵심 기술, 주요 이슈, 트랜드 분석을 통하여 실감SW콘텐츠의 가능성을 파악하고 시장을 전망하는 것을 일차적 목표로 한다. 그리고, 실감SW의 플랫폼 기술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제스처 인식 기술 학습하고, 이러한 기술이 감성예술, 교육산업, 헬스케어산업, 재활치료 등에 적용되는 사례를 통하여 실감SW를 이해한다. 최종적으로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실감SW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초능력을 배양한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환경적응역량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실감SW 전문인의 육성 연관
Ⅱ. 창의적 실감SW 개발인의 육성 매우연관
Ⅲ. 실무적 실감SW 제작인의 육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