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체감형실감SW [FULL-BODY EXPERIENCED IMMERSIVE SOFTWARE]
최근에 다양한 실감 장치가 개발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실감 콘텐츠들이 개발되고 있다. 산업체에서는 이와 같은 장치를 이해하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수요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감 장치 중에서 대표적인 장치를 선별해서 본 수업에서는 2-4개 장치의 사용 방법 및 개발 방법을 학습한다. 장치 학습이 끝나면 학부생들은 학습한 장치로 실행이 가능한 실감SW를 기획하고 개발한다. 기획하고 개발한 실감SW는 발표를 통해서 평가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실감SW 전문인의 육성 연관
Ⅱ. 창의적 실감SW 개발인의 육성 연관
Ⅲ. 실무적 실감SW 제작인의 육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