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온라인마케팅실무 [PRACTICES IN ONLINE MARKETING ]
온라인 마케팅 실무는 온라인 광고 및 홍보 업무를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마케팅 관련 업무를 세부적으로 나누고, 학생들이 관련 세부 업무가 어떻게 구성되고 실제적으로 실행되는지 이해하고 각 세부 업무에 대한 실제 진행 프로세스를 연습하는데 강의의 역점을 둔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업무에 대한 기초적인 정의와 절차에 대해서는 교수가 강의를 통해 알려주지만,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참여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흥미있는 마케팅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좋은 사례와 나쁜 사례들을 찾아내어 학생들과 공유, 분석, 소개한다.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일방적 강의를 지양하고, 발표와 토론 위주의 세미나 형식의 수업 방법이 병행된다. 한 학기가 마친 후에는 개인별/조별 프로젝트 보고서를 완성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환경적응역량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