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검색광고론 [UNDERSTANDING OF SEARCH ADVERTISING]
온라인광고 중에서도 가장 큰 시장을 이루고 있는 검색광고는 인터넷 서비스의 발전과 웹 생태계에서 젖줄과 같은 존재다. 검색광고는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필수불가결한 많은 디지털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자양분을 공급한다. 검색광고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이 없다면,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주요 서비스들이 어떻게 재정적으로 버틱 수 있을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검색광고의 이해는 수강 학생들의 검색광고 자체와 관련 산업, 기업의 직무와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검색광고 캠페인의 기획과 관련 검색광고의 개발, 작동 원리, 관련 소비자 행동, 관련 기업의 직무 및 미래에 대해 실습 과제를 중심으로 강의가 실행되고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과제를 개발하여 운영,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및 실무 능력을 강화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언론영상학전공 및 광고홍보학전공의 학문을 융합하여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 함양 매우연관
Ⅱ. 디지털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한 전체 산업 구조의 이해 매우연관
Ⅲ.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이론 및 실무를 교육시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