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자인트렌드와전략 [DESIGN TREND & STRATEGY]
디자인 산업에서 상품을 기획, 생산, 판매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디자인 트렌드의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초지식을 학습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4P 전략을 학습함으로써 효과적인 상품기획과 디자인 및 브랜드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다학제간 융복합 실무교육으로 디자인 전문인력 고도화 연관
Ⅱ. 통합적 역량으로 사회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디자인전문가 인재 육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