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글로벌디자인전략기획 [GLOBAL DESIGN STRATEGY PLANNING]
글로벌 시장 수요와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맞는 디자인 제품을 기획하고, 자신의 디자인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실습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트렌드와 글로벌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분석기법에 대해 배우고 실습한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수요를 반영한 제품을 기획하고 이 제품을 효과적으로 유통하여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딩 전략 및 프로모션 전략을 개발하며, 이를 통합 정리한 글로벌 브랜딩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다학제간 융복합 실무교육으로 디자인 전문인력 고도화 연관
Ⅱ. 통합적 역량으로 사회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 연관
Ⅲ.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디자인전문가 인재 육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