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비주얼스토리텔링(언론영상학) [VISUAL STORYTELLING]
주어진 테마에 따라 1분에서 5분 이내의 단편 영상으로 이야기를 표현하도록 한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학생들은 영상의 기본인 화편화(framing)와 미장센(mise-en-scene), 화면의 리듬과 조화, 편집의 중요성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화면의 의미와 이야기가 어떻게 구축될 수 있는지를 학생들이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스토리텔러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It leads the students to create a story for around 1-5 minutes which is based on given themes. Through this, they experience framing, mise-en-scene, the rhythm and harmony of a scene and an importance of editing. In addition, the students are trained to be a good storyteller through recognizing how implication of a scene and stories are constructed based upon harmony of the factors.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