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메타버스프로젝트기획(2) [METAVERSE PROJECT PLANING(2)]
메타버스(Metaverse)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모두 아울러 뛰어넘은 3차원 확장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이 과목은 외부 기관이나 산업체와 연계하여 새로운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기획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이 과목을 통해서 새로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실감미디어분야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Ⅱ. 가상/증강/혼합현실과 관련되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Ⅲ. 메타버스/디지털트윈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