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 [UNDERSTANDING AND APPLICATION OF GAMIFICATION]
게임이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게임 메카니즘을 타 분야에 활용하는 것을 게이미피케이션이라고 하는데, 이는 전 사업 분야에 이미 적용되고 있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과목은 게이미이피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에 활요되고 있는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을 실제로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실감미디어분야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Ⅱ. 가상/증강/혼합현실과 관련되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Ⅲ. 메타버스/디지털트윈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