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실감미디어컴퓨팅기초 [IMMERSIVE MEDIA COMPUTING FUNDAMENTAL]
AR/VR/XR 디바이스 기술의 발전과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의 발전으로 실감미디어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본 과목은 실감미디어 프로그래밍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을 소개하고, 실감미디어 관련 언어, 개발 환경, 개발 엔진, 디바이스 및 센서 제어 등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초를 학습한다. 이 과목을 통해서 학생들은 실감미디어 관련 프로그래밍 개념과 활용에 대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실감미디어분야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Ⅱ. 가상/증강/혼합현실과 관련되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Ⅲ. 메타버스/디지털트윈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