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ESG경영시대의브랜드전략 [BRAND STRATEGY IN THE ERA OF ESG MANAGEMENT]
이 강의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시대에 있어 브랜드를 관리하는 전략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탐구한다. 환경문제, 사회적 책임, 그리고 효과적인 지배구조가 브랜드의 가치 및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이를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글로벌 리더로서 창의성과 기업가정신, 윤리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영자 양성 매우연관
기업의 ESG 경영시스템 구축 및 글로벌화를 위한 ESG 맞춤형 인재양성 매우연관
글로벌 시민으로서 ESG 소양 함양을 통한 취·창업 기회 확대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