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독일어교육론 [THEORY OF GERMAN EDUCATION]
독일어교육의 필요성과 특수성을 이해하고 제 2외국어로서의 독일어교육의 과정과 실태를 비교, 분석해 보며 미래의 독일어교육의 개선가능성과 강화된 교육실재의 효율성을 알아본다. 더욱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언어습득과 실용적 활용가능성을 지닌 독일어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익힌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국제적 감각을 지닌 독일어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Ⅱ. 문화 간 이해능력을 지닌 지성인 육성 연관
Ⅲ. 창의적이며 생산적 사고를 지닌 지도자 육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분석적사고력

언어능력

이해능력

공감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