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행정계량분석 [QUANTITATIVE ANALYSIS FOR PUBLIC ADMINISTRATION]
본 교과목은 행정현상의 과학적 탐구와 정책결정 및 행정관리를 위한 정보산출에 필요한 계량분석방법을 학습한다. 통계분석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과 방법의 전반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습득 및 응용이 가능하도록 통계학의 기초개념, 연구조사와 자료, 확률분포, 추론방법, 분석기법 등을 다룬다.
The course introduces students to the scientific approach to decisions making and to research methodology, with a focus on consolidation of understanding of the assumptions of basic social science research methodology. Students who fulfill this course are expected to understand the importance of mathematical concepts for expressing and interpreting rates of change and statistical processes for transforming data into useful information.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공익실천을 위한 덕목과 다양한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관리자 양성 연관
Ⅱ. 통합 사회과학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미래 지역사회 관리자로서의 조정과 협상능력 제고를 지향 연관없음
Ⅲ. 재학생의 공공기관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공직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운영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기술활용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