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행정사상사 [THOUGHT IN PUBLIC ADMINISTRATION]
이 과목은 행정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사회과학의 한 분과학문으로서의 행정학의 사상적 기반과, 중요 사상 및 이의 발달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행정학 연구의 기초를 제공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공익실천을 위한 덕목과 다양한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관리자 양성 연관
Ⅱ. 통합 사회과학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미래 지역사회 관리자로서의 조정과 협상능력 제고를 지향 연관
Ⅲ. 재학생의 공공기관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공직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운영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공직윤리

의사결정

의사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