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무용교육론 [METHOD OF DANCE EDUCATION]
올바른 무용교육관을 정립하고 무용지도 방법의 이론을 습득하여 높은 인격의 도야, 이해력과 감상적 발달, 신체를 사용하는 능력의 확장을 도모함으로써 창조적 인간 형성을 꾀하고 중,고등학교의 무용 지도방안 및 교재를 검토하고 교육에 공헌하는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시대에 걸 맞는 예술인 양성 매우연관
Ⅱ. 전인적 소양을 겸비한 차별화된 무용예술 전문지도자 양성 매우연관
Ⅲ. 수준 높은 실기교육을 통해서 무용의 전문지식과 창조적 탐구능력을 함양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

전공역량

기획능력

도구활용

문제해결

정보활용

제작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