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중남미·동유럽 한국교육원과 유학생 유치 MOU 체결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154
    일자
    2025-09-30 18:08:41

    계명대, 중남미·동유럽 한국교육원과 유학생 유치 MOU 체결
     

    - 외국인 유학생 입학 간소화·장학금 지원 등 실질 혜택 제공

    - ‘Bridge to Keimyung’ 단기 캠프 운영, 글로벌 인재 유치 기반 강화
     


      계명대는 9월 25일(목) 오후 2시 성서캠퍼스 행소관에서 중남미(멕시코·브라질·아르헨티나·파라과이), 동유럽(우크라이나)의 한국교육원과 유학생 유치 및 국제교육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계명대는 한국교육원이 추천한 외국인 학생에게 입학 절차를 간소화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Bridge to Keimyung’ 캠프 참가도 지원한다. 이 캠프는 유학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계명대가 체류 비용을 부담해 운영하는 단기 캠프다. 한국교육원은 계명대에 우수 유학생을 추천하고 다양한 국제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협력한다.
     

      김선정 계명대 국제부총장은 “이번 협약 국가의 유학생 수는 아직 많지 않지만, 이를 계기로 문화적 다양성을 확대하고 향후 유학생 유치 국가를 다변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한국교육원과 협력을 통해 유학생 유치의 공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현재 계명대에는 총 61개국 3,862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대구시 RISE 사업의 일환으로 올가을 베트남 하노이에 ‘투이로이-계명 대구글로벌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 센터에서는 대구 유학 지원은 물론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기반으로 한 국제교육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도시 대구 홍보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포함해 계명대는 미국, 일본 등 총 23개소의 한국교육원과 협약을 맺었다. 재외한국교육원은 『재외국민의 교육 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부가 해외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 총 22개국 47개소가 설치돼 있다.




     

    2025 / 09 / 25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