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일반
  • 크게 작게 프린트

일반

제목
2021학년도 1학기 명교생활관(기숙사) 봉사동 남학생 2인실 추가모집 안내
작성자
명교생활관 행정팀
조회
3343
일시
2021-02-19 11:04:27
연락처
053)580-6881
이메일
첨부파일
봉사동 남학생 2인실 추가모집 공고문.hwp 미리보기   붙임 1. 입사서약서.hwp 미리보기   붙임 2. 입사유의사항.hwp 미리보기   붙임 3. 생활안내문.hwp 미리보기  

2021학년도 1학기 명교생활관(기숙사)
봉사동 남학생 2인실 추가모집 안내
[학부신[편]입생·재학생 / 대학원 신입생재학생 대상]
2021. 3. 10.(수)부터 입사 가능 모집 분야
 

· 봉사동 본 모집의 경우 T.O가 많지 않으므로 신청 시 유의
· 2021. 2. 22.~25. 해당 주간 발생하는 기숙사 다른 타입 잔여석이 발생하는 경우, T.O에 맞는 추가모집 공고 예정(명교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 본 봉사동 2인실 남학생 모집은 2021. 3. 10.(수)부터 입사 가능 분야임을 인지하고 신청하시기 바람
· 학생 본인의 수강과목 전체가 비대면 수업인 경우 기숙사 입사 제한 원칙 임

 

본 [봉사동 남학생 2인실] 모집분야는 2021. 3. 10.(수)부터 입사 가능에 국한되어 있으므로 신청 시 유의

  [2021. 3. 10.(수)부터 학생이 희망하는 날짜에 입사가능]

  - 3. 10.(수) 기점으로 2일 후, 1주일 후, 2주일 후 등등 언제든 학생일정에 맞추어 원하는 날 입사가능하며, 그런 경우 EDWARD시스템에 외박신청

    필수(기숙사비 변동 없음) 

  - 입사날짜는 2021. 3. 10.(수) 이후 언제든 학생 본인이 편한 날 입사가능(토·공휴일 포함)하나, 시간은 09:00~17:00 이내만 입사가능

    (야간입사 불가능)

∘ 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본 후, [코로나19 예방] 위생수칙과 생활수칙에 따른 각종 기준 등을 동의∙실천한다는 전제 하에 안내문을 숙지하고

  신청하시기 바람

∘ 1학기 완전비대면 수업으로 확정된 학생은 입사제한 원칙 이오니 반드시 양지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기숙사 전 타입에 적용하는 부득이한 입사 원칙임

  - 입사등록 후, 2021학년도 1학기 나의 수강과목이 전체 비대면수업인 경우 봉사동 공식입사시작일 전인 오는 3. 9.(화)까지 시스템 통하여

   환불신청하면 전액 환불(다만, 확정인지로부터 가능한 빨리 환불신청하면 다른 필요학생에게 잔여실을 공급할 수 있으므로 협조바람)

  - 관련 상세내용은 차후, 명교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통하여 안내 예정

기숙사 승인-등록-입사예정생은, 미리 기숙사 입사준비·방법·생활요령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생활수칙 등을 참고하기 위해,

  - 명교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네이버밴드에 작년 2020년 1월부터 게재된 안내문들을 참조(2021학년도 해당내용과 큰 차이가 없어 미리 know

   why와 how 등을 알 수 있으며, 2021학년도 1학기 구체적인 입사요령 등은 별도로 위의 채널에서 추후 안내 예정)

봉사동은 개별 화장실·샤워실 구조 공간으로 2021. 1학기에 한해서, [코로나19 예방] 매뉴얼에 따라 2주간 격리해제가 종료된

  외국인 유학생이 주로 생활하는 동임


2021학년도 1학기 명교생활관(기숙사) 봉사동 2인실 남학생 추가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추가모집부문

구    분

지원 자격

거주 지역

공통 사항

봉사동
(2인실·남)

 • 대구광역시 이외 지역 거주자

 • 2021학년도 학부 수시/정시 합격생∙대학원 합격생 (편입생 포함)
 • 2021학년도 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복학 예정자 포함)

참고내용

봉사동 남학생 추가모집 부문은, 2021. 3. 10.(수)부터 입실조건이므로 신청 시 유의
※ 위의 조건 등을 동의한다는 전제로 신청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람
1) 학부 재학생은 직전 학기에 6학점 이상 이수한 자

2) 학부·대학원 재학생은 직전 재사기간 1년간 벌점(상점 상계)이 5점 이하인 학생
3) 위의 1)∼2) 복학 예정자 포함
4) 국민기초생활수급계층, 장애인 본인은 지역 제한 없음
    (해당 증빙을 정한 기한까지 제출하여야 인정될 수 있음)
5) 대구광역시 주소지 소재 학생은 [코로나19 예방] 매뉴얼에 따라 입사 제한 원칙
6) 다음 해당 지원자는 증빙을 정한 기한 이내로 제출하여야, 선발심사 시 해당 가점을 인정 받을 수 있음
  ∙ 제주도 및 도서 지역, 강원도, 전라도 지역 소재지 학생
  ∙ 경기도 연천∙포천∙동두천∙의정부 지역 소재지 학생
  ∙ 3자녀 이상 가정 학생
7) 전 지원자는 [코로나19 예방] 환경과 기숙사의 특성을 고려하여, 위생수칙∙방역수칙∙생활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하고, 생활하면서 상호
   [
존중과 배려]를 실천할 학생(신청자는 동의하고 실천을 약속하는 것으로 간주됨)


2.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2021. 2. 19.(금) 오전 11:00 ~ 2021. 2. 21.(일) 낮12:00까지 [기한 엄수]
  나. 접수방법
    1) 신입생: 통합지원서비스(https://ibsi.kmu.ac.kr)에서 접수
   
 2) 재학생: EDWARD시스템―부속행정―명교생활관―선발―원서접수(학생)
  다
. 증빙자료제출 대상자는 해당 증빙을 기한까지 제출하여야 인정
    1) 대상자 및 해당증빙서류제출
      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국가보훈대상자(본인 및 그 자녀), 장애인본인
           -해당 증빙서류 제출
      나) 원격지 소재지 학생: 해당 학생 성명이 담긴 관공서 발행 서류(ex. 주민등록등본)
       (1) 우리나라 제주도 및 도서 지역 소재지 학생
       (2) 강원도, 전라도 지역 소재지 학생
       (3) 경기도 연천∙포천∙동두천∙의정부 지역 소재지 학생
      다) 3자녀 이상 가정 학생: 해당 학생 성명이 포함된 3자녀 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관공서 발행 서류(ex. 주민등록등본)
    2) 제출기한:
2021. 2. 21.(일) 낮 12:00까지 [기한 엄수]
    3) 제출방법: 명교생활관 행정팀 FAX전송(F.053-715-2037) 또는 e-mail(dorm@gw.kmu.ac.kr)
      가) fax, e-mail 전송 시 학생 성명, 학번(수험번호), 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명기하여 송부(해당 증빙에 수기로 기록하여 송부 가능)
      나) 인적사항과 연락처를 명기하지 않은 혼선 책임은, 신청자 본인이 부담하게 되므로 유의


3. 선발기준: 명교생활관 사생선발지침∙수칙∙규정 등의 기준에 따른 선발
  가. 우선선발: 국민기초생활수급계층, 장애인본인
  나. 가점부여: 차상위·국가보훈대상 계층, 모집부문에 명시된 지역거주자 및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주요기준

· 신입생, 재학생 7:3 비율 원칙,   · 성적순(가점부여 포함) 등의 기준을 종합하여 반영


4. 합격자 발표
  가. 일   시: 2021. 2. 22.(월) 14:00 이후
   ※ 별도의 통지가 없으므로, 학생 본인이 확인 의무와 책임을 지니고 있음을 유의

  나. 확인방법
    1) 신입생: 통합지원서비스(
https://ibsi.kmu.ac.kr)에서 확인
    2) 재학생: EDWARD시스템―부속행정―명교생활관―선발―합격자조회(학생)


5. 2021학년도 1학기 기숙사비 금액 (2학기, 하계∙동계 방학 기숙사비 별도)
  가. 운영기간: 봉사동 2021. 3. 10.(수) 석식∼6. 25.(금) 조식 [108일]
  나. 기숙사비

구   분

관리비

식    비

비    고

봉사동
(2인실 남)

1,040,000원

 • 세 가지 타입 중 선택
 [A] 평일2식+공휴일3식: 741,000원
 [B] 매일 1석식: 417,000원
 [C] 식사 미등록: 0원

사생자치회비(학생회비)
   10,000원 [선택]

 ※ 봉사동의 경우 협력동과 공식입사일이 상이하여 식비 차이가 있음
     [식사 A타입 247식, 식사 B타입 107식, 식사 C타입 0식]

  

6. 기숙사비 납부
  가. 납부방법: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계좌에 입금
    ※ 개인가상계좌는 합격증 내용에 표시됨(출력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남)
  나.
납부기간: 2021. 2. 23.(화) 오전 10:00 ~ 오후 17:00 [기한 반드시 엄수]

7. 기숙사 식당 및 주요시설 안내
  가. [명교 집밥] 기숙사 식당: 만나동
    1)
기숙사 식당은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며 엄선한 신선재료로 제공
   
2) A TYPE [평일2식(조식·석식), 주말·공휴일3식(조식·중식·석식)], B TYPE [매일 1석식] 또는 C TYPE [이용 않음 0식] 중 한 가지 선택
       ※ 기숙사 만나동 식당이용은 선택 후 중도변경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신중히 검토하여 신청 요망
    3) 운영기간 중, 학교 공적프로그램 참여로 인한 5일 이상 미식사분은 사유발생일 최소  10일 이전에 명교생활관 행정팀으로 사전 신청하여

         인정되는 해당 식수금액은 환급(신청서와 증빙자료 제출하여 사전승인 필수) ※사전 신청·승인에 한하므로 반드시 유의
  나. 시설안내

구    분

주  요  시  설

봉사동

 실별 샤워실(화장실), 헬스장, 공동 세탁실, 휴게실, 학습실, 세미나실

 ※ 기숙사 전체 공용시설: 중앙헬스장, 편의점, 카페,  휴게실, 택배집중국, 풋살장, 농구장
 ※ [
코로나19 예방]에 따라 운동시설, 복지시설 등은 일부 이용 제한 될 수 있음
    (참고로 2020학년도에는 헬스장, 학습실, 풋살장, 농구장 등은 개방하지 못하였음)

  * 명교생활관 관련  동영상 UCC     https://youtu.be/WDEtEYWnw3o
                                                     https://www.youtube.com/watch?v=6Kg-fZOF1Ww
                                                     https://www.youtube.com/watch?v=lYPYpQmbwuQ
                                                     https://youtu.be/FNuRswSyhqM


8. [코로나19 예방] 중점 안내 [내용 중복될 수 있으며 공고문과 각 붙임자료 등은 상호보완]
  가. 기숙사 신청학생은, 명교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0년 1월부터 게재된 각종 게시물을 숙독하고 동의 전제로 신청할 의무를 지님

       (※생활관 이해, [코로나19 예방] 중요성, 위생수칙 숙지 및 실천)
  나. 원격지 학생 기회확대를 위해 통학이 가능한 대구광역시 지역 학생은 선발대상에서 제외
      ∙
달성군 소재 학생은 향토생활관 T.O가 있는 경우 입사가능하므로 2021. 2. 19.(금), 2. 22.(월) 9:00~17:00 양일 중 명교생활관 행정팀으로

        문의 전화 주시기 바람
      ∙ 명교생활관 행정팀: T.053-580-6882~6884, 6874
  다.
[코로나19 예방]과 안전을 위하여 입사시간은 09:00∼17:00이며, 야간입사는 불가
  라.
입사 시 [코로나19 예방] 관리를 위하여, 마스크, 손소독제∙소독수, 개인 체온계 지참  필수
  마.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입사생은 개별적으로 1학기 기말고사 본인 마지막 시험 종료일 바로 다음날 낮12:00까지 퇴사 원칙

      (개별적으로 사전 퇴사계획 수립하면 편리) [학업분위기 유지·안전성 확보]
  바. 합격하여 등록한 학생은 기숙사 입사 시, 붙임 입사서약서와 응답내용을 숙지하고 사실 그대로 작성하여 서명 후, 종이서류를

      지참하여야 됨
  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책으로 필요할 경우 신청한 사생실 타입 변경·배정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신청학생은 이에 대해 동의하며

       신청한 것으로 간주함(기숙사 관리비 변경 포함)
  아.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하고 생활해야 하며, 자주 손 씻고 손 소독, 건강거리두기 의무, 기침예절 등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과

       기숙사 생활수칙을 반드시 준수
  자.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사생실은 자주 환기하고, 1일 최소 1회 이상 청소하고, 1주일에 최소 1회 이상 대청소 의무를 지님
  차.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명교생활관 전체 공용공간 집중방역시행 예정이며, 방역시행 시 (나의)사생실 방역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명교생활관 행정팀으로 신청(T.053-580-6874)하여 주시기 바람 [방역 일정 등은 별도 안내 예정 / 사생 적극 실  천·협조의무]
  카.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부득이 기숙사 내 헬스장 운영하지 못하며, 사생복지시설   (ex. 학습실, 풋살장 등) 이용제한 될 수 있음
  타.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건강하고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위해 다음 계획을 참고하시어 기숙사 신청하시기 바람

기본방안 : 다음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단계별 시행할 수 있는 기숙사 정책기본안임

구      분

1.5단계

2단계

2.5단계

주요정책안

평일 외박자제

평일 외박금지

평일 외박금지

 

 

주말 외박자제

주말 외박금지

 

 

 

모든 외출자제

단계별의미

지역적 유행개시

지역유행, 급속전파, 전국확산개시

전국적 유행본격화

사회적거리두기단계가 격상하는 경우, 23:40 생활소통시간을 23:00로 변경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본안이 조정될 수 있음


9. 비    고
  가. 선발결과발표는 해당 일에 지원자가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합격자는 납부기간을 놓치면 무효처리 됨
  나. 본 기숙사 모집 신청자 여러분들이, 만약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2021. 1학기 학사 일정 변경 등으로 부득이 필요한 경우, 기숙사

      행정팀에서 1학기 합격·등록 사생실 타  입을 임의 변경하거나 등록자체를 취소 처리하는 것에 동의하는 전제조건으로 신청하는

      것임을 유의하시기 바람
  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득 1∼2분위 본인 및 그 자녀 중 신청자는 기숙사비 현금분할 납부 가능
    1) 분할방법: 2회 분할 납부
      가) 최초 등록 시 기숙사 납부금(관리비·식비)의 50% 해당액 납부
      나) 나머지 50%는 입사일로부터 약 1개월 내외의 관장이 정한 기한까지 납부
    2)
신청희망 해당자는 정한 기한까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고, 명교생활관 행정팀으로 연락
      가) 서류제출기한: 2021. 2. 23.(화) 11:00까지 [기한 엄수]
      나) 제출방법: 명교생활관 행정팀 FAX전송(F.053-715-2037) 또는 e-mail(dorm@gw.kmu.ac.kr)
           [fax, e-mail 전송 시 반드시 학생 성명, 학번(수험번호), 핸드폰번호를 명기하고 송부(해당증빙에 수기로 기록하여 송부 가능)]
      다) 연락처: T.053-580-6882~6884, 6874

  라. 우선입사자 중 비사스칼라 장학생,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합격자는 일반동 입사 원칙
  마. 입사 시 구비서류: 아래의 1)∼3)은 입사당일 기숙사 정문 경비실에서 등록(사생실 열쇠 수령)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어떠한

      이유에서든 3가지 모두 갖추지 않았을 경우 [코로나19 예방] 메뉴얼에 따라 입사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유의
    1) 출입국사실증명서: 입사예정일 기준 최근 2주 이내 기간 반드시 포함
      ※ 해외 입국 후 자가격리 의무기간 2주 경과 여부 확인용
      ※ 해외 출국 이력이 없더라도 발급(출입국 사실이 없다는 증빙서류가 발급됨)
      ※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또는 정부24 온라인(공인인증서 필요) 발급
    2)
폐결핵검진확인서: 입사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검사한 건강진단서(검사항목: 폐결핵)
      ※ 가까운 일반 내과∙영상의학과 등에서 발급
      ※ 해당서류가 언떤 명칭이든, 폐결핵 여부만 확인되면 됨
    3)
입사자 본인 신분증
    4) 입사서약서 – EDWARD 신청 시 해당 입사서약서 내용을 숙독하여 준수여부 동의 체크
      가) 기숙사신청은 신청자가 입사서약서, 명교생활관 각종 기준,
[코로나19 예방] 개인위생 및 생활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고 동의하는 것임을

           숙지하시기 바람
      나) 합격하여 등록한 기숙사 입사생은 입사시작일 전 명교생활관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붙임의 서약서와 건강내용을 숙지하고 사실
         그대로 작성하여 종이서류 지참
하여야 됨
  바. 재사기간: 1년(동·하계 방학기간을 제외한 정규 2개 학기)을 원칙으로 하며, 2학기에는 별도의 신청절차를 거쳐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 입사
  사. 신청-합격-
기숙사 등록 학생은 명교생활관 홈페이지 (2020. 1월 이후 게재된) 공지사항 내용 숙독에 이어, 명교생활관 네이버밴드 신규

      가입하여 작년 2020년 1월부터 게재된 내용들을 참고 열람하여야 됨
    1) 기숙사 생활안내 정보 습득
    2) [
코로나19 예방]의 중요성∙필요성∙방법, 기숙사생의 의무 숙지 및 실천
      ※ 명교생활관 네이버밴드

'Your another Home, Myunggyo Student Dormitory'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eaf4141W4221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 기숙사 등록생은 입사 후 별도 안내되는 명교생활관 해당동 단톡에 가입하여야 할 의무를 지님 (실시간 기숙사 정보소통을 위한 수단)
    1) 등록생 입사 전까지는, 입사 시 참고할 내용 등을 명교생활관 네이버밴드 통하여 실시간 정보 소화
    2) 입사하면 입사 등록 직후 안내되는 POINT로 단체 톡 이동 연결
  자. 명교생활관 규정∙수칙∙기준, 각종 안내 내용을 반드시 지켜야 되며, 위반 시 불이익 받을 수 있음
  차.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러 보강된 절차는 상호 존중과 배려의 기본정신으로 적극 협조하고 참여할 의무를 지님

기숙사는 특성 상 나 하나가 전체를 무너트리거나,
나 하나 하나가 위생수칙과 생활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나와 우리 그리고 사랑하는 나의 가족을 지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차분히 학업에 집중하며
안정적으로 학업목표를 달성하고 학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여러분 한분 한분의 진중한 마음과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방역수칙∙생활수칙,
철저한 준수가 꼭 필요합니다.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교생활관은 멋진 계명 마스크 맨&우먼을 응원 드립니다.


위 안내문을 숙지한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계획은 필요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명교생활관 행정팀으로 문의(T.053-580-6882∼6884, 6874) 주시기 바랍니다. 

* 토·일요일 당직실(09:00~17:00) T.053-580-8888
  - 당직실은 기본적인 내용만 답변이 가능하므로,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은 가급적 평일 문의전화를 부탁 드림
  - 당직실 야간에는 기숙사 재사 학생의 긴급관련 전화이므로 꼭 양보하여 주시기 바람(기숙사 안내통화가 힘듦)

* 명교생활관 참고내용
http://newcms.kmu.ac.kr/dorm/1870/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ZG9ybSUyRjQ0NiUyRjExMDczMSUyRmFydGNsVmlldy5kbyUzRg%3D%3D
* 계명대학교 https://www.youtube.com/watch?v=oJpjsz0c_xw

붙임  1. 명교생활관 입사서약서 1부
         2. 입사 시 유의사항 1부
         3. 주요생활안내문 1부.  끝.
 

 

2020.  2. 18.

계명대학교 명교생활관장






 [2021년 새해에도, 코로나19 예방]
[계속해서,
코로나19 예방]
[기승전결,
코로나19 예방]
[무조건,
코로나19 예방]
[
안전 그것은 절대공식, 안전보다 우선하는 것은 없습니다.]
[
Please wear masks, they are essential]

MASK is LIFE

[명교생활관, 그 존중과 배려의 문화]
[함께·멀리]
PRIME 명교인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9-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