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작게 프린트

학사

제목
★★ 2021학년도 2학기 수강꾸러미 신청 및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23594
일시
2021-07-15 15:31:52
연락처
580-6066, 6069
이메일
첨부파일
2021학년도 2학기 수강꾸러미 신청 및 수강신청 안내-공고용.hwp 미리보기  
2021학년도 2기 수강꾸러미 신청 및 수강신청 안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하여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은 대면수업, 대면(교차)수업, 비대면수업 병행으로 운영합니다. 강의시간표에서 수업운영 형태를 확인 후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대면 수업, 대면(교차) 수업, 비대면 수업)
 ※ 과목별 수업운영 형태는 강의시간표에서 조회 가능함
기간 내용 수업방식
개강(9. 1.)
~
8주차
(10. 26.)
까지
1. 실험·실습·실기 과목
2. 수강정원 기준 50명 이하인 이론(강의) 수업
대면수업
(필수)
50명 초과 이론(강의) 수업: 담당교수가 선택한 방법으로 진행
 [수업운영 방법]
  1. 대면(교차) 수업: 대면+동영상, 대면+실시간, 대면+동영상+실시간
      수강생을 50% 전후로 나누어 반은 대면수업, 나머지 반은 동영상(기존
      동영상  활용 또는 재촬영 동영상
) 또는 실시간으로 진행

   - 선택1: A조 대면, B조 실시간(ZOOM 등 활용) 교차
   - 선택2: A조 대면, B조 동영상 교차
   - 선택3: A조 대면, B조 동영상+실시간 교차
  2. 비대면 수업: 동영상, 실시간, 동영상+실시간
   - 비대면(동영상) 수업: 모든 수업 재촬영(기존 촬영된 동영상 사용 불가)
100명 이상인 수업: 비대면수업
대면(교차)수업
또는
비대면수업
(선택)
9주차
(10. 27.)
이후
모든 과목(모든 시험 대면평가) 대면수업
(필수)
- 학사일정과 수업운영은 코로나19 및 백신 접종 추이, 정부 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수강정원을 기준으로 설정한 수업운영 방법은 수강신청 및 정정 후 실제 수강인원 기준으로 변경해야 함을 원칙으로 함
- 수강정원과 별도로 교과목 특성상 반드시 특정한 수업방식(대면, 대면(교차), 비대면)으로 운영해야 하는 경우 학장의
   승인을 거쳐 수업 형태를 변경할 수 있음
- 합반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은 수강신청 및 정정 후 수업운영 형태가 변경될 수 있음
 
2. 강의시간표 확인: 7. 19.()부터 조회 가능

3. 2021학년도 신입생 일괄수강신청 확인: 7. 20.() 14:00 이후 
  - 일괄수강신청된 과목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하기 바람
  -
일괄수강신청과목: 공통교양, 전공기초, 전공필수

  - 확인방법: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수강확인서출력

※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
   - 수강신청가능학점: 학기 당 2과목(6학점) 이내(계명정신과봉사 과목은 제외)
   - 수강대상: 전학년

 
4. 수강꾸러미 신청 및 수강신청 방법
  - 수강꾸러미 신청: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수강꾸러미신청
  - 수강신청: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mu.ac.kr)에 로그인 후 신청

5. 수강꾸러미,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구 분 기간 비 고
수강꾸러미 7. 26.() 10:00 ~ 7. 28.() 20:00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복학예정인 휴학생 포함) 수강신청
수강신청 8. 10.() ~ 8. 13.()
일자별 10:00 ~ 20:00
수강정정 9. 1.() 08:30 ~ 9. 3.() 20:00 수강여석이 있는 과목만 신청가능
 

 ※ 단대별 수강신청 일자는 붙임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안내 4페이지] 를 참고하기 바람
 
6.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안내: 상세한 내용은 붙임 참고
 
7. 재학생(휴학생 포함) 공통교양과목 수강신청 안내: 상세한 내용은 붙임 5페이지 참고

8. 개설과목 변경[과목 추가, 강의시간 및 담당교수의 변경 등]
  - 수강신청 이후에도 학과(전공) 및 교수개인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음
  - 확인방법: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강의시간표변경조회

9. 과목별 세부 운영사항 및 대면수업 일자 확인: 강의계획서 및 교수학습지원시스템 과목별 공지사항에서 세부 수업
   운영사항 및 대면수업 일자 등을 확인할 수 있음
   
(담당교수 미지정 강좌는 강사 채용 절차 등을 거쳐 추후 지정되면 확인 가능)

10. 주요 학사일정
 

학사 내용 일자 비고
수강꾸러미 신청 7. 26.() ~ 7. 28.()  
수강신청 8. 10.() ~ 8. 13.()  
2학기 개강일 9. 1.()  
수강정정 9. 1.() ~ 9. 3.()  
9. 20.() 휴강에 대한 보강일 12. 8.() 또는 비대면수업 추석연휴
9. 21.() 휴강에 대한 보강일 12. 9.() 또는 비대면수업 추석연휴
9. 22.() 휴강에 대한 보강일 12. 10.() 또는 비대면수업 추석연휴
10. 4.() 휴강에 대한 보강일 12. 13.() 또는 비대면수업 개천절 대체공휴일
10. 11.() 휴강에 대한 보강일 12. 14.() 또는 비대면수업 한글날 대체공휴일
12. 27.() 시험일에 대한 대체일 12. 29.()

성탄절 대체공휴일(법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학기 정기시험 [전공] 12. 15.() ~ 21.()
[교양] 12. 22.() ~ 29.()
 
동계방학 12. 30.()  
동계 계절학기 시작 12. 30.()  
11. 학업성적의 등급별 분포 비율 적용
  - 모든 교과목의 A등급(A+A0)의 비율은 최대 50% 이내

12. 재수강 과목 확인
  - 재수강하는 과목은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시 재수강 여부란에 () 표시 되어 있음

13. 수강제한인원 조정: 대면수업 및 병행수업 과목의 경우 수강꾸러미 신청이후에 수강제한인원을 하향
     조정 할 수 있음

14. 강의만족도 평가 결과: 1학기 강의만족도 평가에 대한 자료 수합 및 분석 후 7. 21.(수)에 보여질 예정임


15. 기타: 현장실습, 현지학기 등의 과목은 수업운영 형태가 없음
 
2021. 7. 15.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