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 크게 작게 프린트

비사광장

제목
계명대 일부 교직원들의 마스크 미착용 업무에 대하여
작성자
김정훈
조회
2641
일시
2021-06-05 06:04:24
연락처
이메일
iuo5909@naver.com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저는 계명대학교에 재학 중인 흔한 대학생입니다. 

2021년 1학기, 한 학기 동안 행정적 사유로 학교의 여러 행정실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모 행정실을 들어갔을 때 무언가 익숙하지 않은 분위기를 느꼈고,
그것은 바로 행정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에서 나온 이질적인 분위기였음일 깨달았습니다.
이후에 학교의 다른 행정실을 방문했을때에도 학생과 타 민원인들의 방문이 잦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업무를 보는 곳이 있었고 이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일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니 본인들도 그런 장면을 목격한 적이 있다고 제보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자리에서, 해당 행정실에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상대적으로 나이가 적은 말단직원들이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기 떄문입니다.
그게 왜 문제를 제기하지 않은 이유가 될까요?
우선 어느 조직에서나 말단 직원들이 본인 마음대로 마스크를 벗고 업무를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일 겁니다.
특히 조직체계가 확실히 갖추어져있는 곳은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말단으로 보이는 직원들까지 마스크를 벗고 업무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해당 행정팀 전체가 마스크를 벗고 업무를 보기로 합의를 했거나, 고위 직원의 권고, 양해가 있었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코로나가 심각한 상황에서 이렇게 본인들끼리 내부적으로 합의하고 그렇게 업무를 봐도 된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게 
일개 학생의 문제 제기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학생에게는 그렇게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요구하며 어째서 학교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직원들이 이렇게 안일한 태도를 보이는 건가요?
(감염병예방법 제49조, 제83조에 근거하여 시설 관리자 및 운영자의 실내외 마스크 미착용은 과태료 300만원 이하임)

그래서 경고합니다. 
다시 한 번 해당 행정실들을 방문하였을때 마스크를 벗고 업무를 보는 상황을 발견했을 시, 또는 제보를 받았을 경우
1. 학교 감사팀에 해당 행정실 이름과 마스크 미착용 직원 성명 제출 및 감사 요구
   (1학기에 제가 확인한 3개 행정실 포함 이후에 제보받은 행정실까지)

2. 지역언론에 제보 (관련된 상세한 정보 제공)
    :지역언론에 제보하는 것은 이것은 비단 계명대학교 내부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방역수칙 위반으로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 을때 미치는 피해는 계명대학교에 한정된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역사회 또한 보호해야 합니다.


학교에는 학생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직원분들이 많습니다. 부디 그 분들의 얼굴에 먹칠하지 말아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학우 여러분들의 제보를 받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직접 위와 같은 상황을 목격한다면 
   iuo5909@naver.com 으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가만히 있으면 바뀌지 않습니다.








 

등록
엄현진

2021-06-05 10:22:09

공감합니다
정치훈

2021-06-07 11:13:20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총무팀에서 알려드립니다.
학교에서는 작년부터 코로나19 교내 감염과 확산방지를 위하여 전구성원에게 정기적으로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칙에는 사무실에서의 마스크 상시착용을 포함하여 교내에서 지켜야 할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마스크를 미착용한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짐에 따라, 다시 한번 방역수칙을 교내 전부서에 안내하고 업무중 마스크 착용을 점검하여 교내에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T.580-6112)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